학술대회/행사         학술행사

2023 글로벌 콜로키움 "역사와 기억의 경계를 탐구하는 하버드대학교 Remembering the Past? 초·중등 교육과정 톺아보기"



안녕하십니까?

역사교육연구회는, 해외 학계와의 교류를 위해,  2023 글로벌 콜로키움을 개최합니다.

2021년에 개최한 글로벌 콜로키움의 후속 회의입니다.




이번 콜로키움 '역사와 기억의 경계를 탐구하는  하버드대학교   Remembering the Past?   초·중등 교육과정 톺아보기'에서는, 
'대화형 학습을 위한 공간 조성하기: 사회과와 역사과에서 상호문화적 온라인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이라는 주제를 기획하였습니다.

발표자 에베라르도 페레스-만하레스 교수는 스페인 UNED 및 미국 하버드대 소속으로, 
현재 하버드대학교에서  Out of Eden Learn 프로젝트 내  Remembering the Past? 교육과정을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며 다수의 연구 저작을 집필하고 있는 중견 학자입니다.

페레스-만하레스 교수는, 현재 본 연구회가 참여하고 있는  EU HORIZON 2020 내 교류 사업(RISE)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의 박물관·기념관 등 공공 역사와 역사 기념에 대한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사교육연구회에서 EU HORIZON 2020 - RISE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이미미 교수(홍익대)의 사회로 콜로키움이 진행되며,
발표 후 이어지는 자유토론에서는  Remembering the Past? 교육과정의 구성 원리와 적용 연구에 대해 더욱 깊게 논의될 예정입니다.

발표와 토론은 영어로 진행되며 제한적인 통역이 제공됩니다.

외국의 교육과정 개발을 이끌고 있는 학자와의 이번 교류를 통해 연구 지평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글로벌 콜로키움에 참가하고자 하시는 선생님께서는, 
포스터 내 QR코드나 아래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 글로벌 콜로키움 참가 신청 링크:

콜로키움 참가 신청을 통해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차후 행사 관련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콜로키움 진행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02-880-7708 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역사교육연구회 드림.

목록